전체 글
-
[경북 예천 맛집] 모든 것이 신선한 겉바속촉 돈가스 "돈카츠2007"맛집 2026. 1. 12. 12:04
안녕하세요 백억이 보호자입니다. 여긴 가게앞만 정말 수없이 지나가기만 했지 식사하러 온 것은 처음입니다. 개인적으로 돈가스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랬나봐요 ㅋㅋ 근데 맛 보고 나서 단골각입니다. 사무실 상무님과 점심 메뉴 고르다가 상무님께 지난 번에 혼자 여길 오셔서 식사하셨다고 해서 다시 재방문입니다. 기름진 음식 싫어하시고 한식파인 상무님께서 추천하실만 했어요 최근에 내부 인테리어를 새로 단장하셨다고 합니다. 일단 따뜻한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카페처럼 느껴지는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이른 점심 시간인데도 이미 어떤 노부부께서 식사를 기다리고 계셨어요 너무 만족스러운 자태를 보이는 돈가스입니다. 주문한 사과등심돈가스, 치즈롤가스가 너무 먹음직스럽죠 신선한 기름을 사용하..
-
[내돈내산] 군마트(PX) " 에스네이처 아쿠아 스쿠알란 수분크림" 솔직 후기내돈내산 2025. 12. 17. 14:51
안녕하세요 백억이 보호자입니다. 내돈내산 제품 중 저랑 잘 맞는 제품을 찾았습니다. 저는 초가을 공기로 바뀌면서 대기만 건조한게 아니라 제 피부도 같이 메말라 갑니다. 다른 분들보다 더 건조함에 민감한 편이고 오일에 취약한 피부입니다. 저희 박여사께서도 니 피부도 어쩜 그리 예민하냐고 ㅋㅋㅋ 하실 정도로 건조함이 심하면 가렵고 피부가 갈라지는 것이 눈으로 확인 될 정도입니다. 그래서 전 수분과 보습에 누구보다 진심입니다. 몇 전 부터 로우퀘스트 수분 크림을 겨울 내내 사용했다가 아시는 분께서 스쿠알란이 좋다가 하시길래 추천 받아서 사용했는데 악건성인 저에겐 정말 쟁여 놓고 사용할 제품입니다. 아비브 부활초랑 번갈아 사용하는데 저에겐 수분감으로 따지면 스쿠알란을 선택하겠습니다. 부활초는 크림..
-
[경북 예천 맛집] 예천 향토 음식 "손칼국수"맛집 2025. 12. 16. 15:28
안녕하세요 백억이 보호자입니다. 으스스 추운 겨울 점심 메뉴로 또 이만한게 없지 않을까 합니다. 이 손칼국수 예천과 안동 지역에서 자주 먹는 음식입니다. 처음 이 음식을 드시는 반응은 호불호가 확실히 나뉩니다. 이게 무슨 맛이야? ㅋㅋㅋㅋ 하는 순간 집간장으로 만든 양념장을 넣고 다시 드시면 달라지는 맛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 음식을 아주 좋아하는 입맛을 가진 으른입니다. 저보다 훨씬 어른 동생은 이 지역 태생임에도 이 국수맛은 무슨 맛인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할머니께서 해주셔도 안 먹는다고 ㅋㅋㅋ 이 국수는 예전에는 콩가루만으로 반죽하여 홍두께로 밀면서 직접 칼로 썰어 내는 국수입니다. 콩가루만으로 된 국수는 뚝뚝 끊어져서 숟가락으로 먹어야 할 정도로 찰기가 없어요 요즘은 밀가루와 ..
-
고된 노동의 시기 "김장"소중한 순간 2025. 11. 25. 17:17
안녕하세요 백억이 보호자입니다.자 김장철이 돌아왔어요 ㅋㅋ 해마다 이 큰 행사를 하는 저희 집은 정말 큰 일입니다. 크게는 이 날을 위해 늦여름에 배추 모종을 내서 심고 길러내서 김장을 합니다. 김장을 그냥 배추 저려서 양념 비비면 되는거 아니야 하지만 노노이 김장은 숨은 밑작업이 너무 고된 노동입니다. 고추도 길러서 한여름에 따서 말려서 적당한 크기로 빻아야 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새우젓을 넣는데 새우젓도 준비하고 무엇보다 양념의 맛을 좌우하는 육수 내기는 정말 며칠을 고생합니다.육수에는 찹쌀과, 호박, 양파, 대파, 멸치, 다시다 각종 좋은 맛을 내는 것들을하루에서 이틀 푹 끓여서 걸려냅니다. 찹쌀만 남은 육수를 사용합니다. 아쉽게도 육사진이 없네요 올해 10월 초에 비가 열흘 동안 ..
-
[내돈내산] 군마트 (PX) 화장품 " 셀퓨전씨 약산성 페리어 수분 크림" 솔직한 후기내돈내산 2025. 11. 19. 16:51
안녕하세요 백억이 보호자입니다.~~며칠 사이 날씨가 제법 겨울답게 많이 추워졌습니다. 악건성인 저는 이미 초가을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피부가 난리가 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습제 사용 후기 올려봅니다. 먼저 셀퓨전씨 약산성 수분크림 후기 시작할게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최애 수분 크림이 있으나 새로운 수분 크림 찾던 중셀퓨전씨 약산성 페리어 수분 크림입니다. 군마트 이용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7천원이 안 되는 가격으로 기억됩니다. 영수증을 바로 폐기하는 바람에 .. 거두절미하고 제 피부는 악건성입니다.이 셀퓨전씨 수분 크림은 정말 순해보이는데 진짜 순합니다.제형은 약간 가볍게 무른 듯한 형태이나 부드럽게 피부에 잘 발립니다. 피부에 바르면 바로 흡수되나 금방 없어지는 듯 해서 저는..
-
예정에 없던 엄마랑 한나절 가을 단풍 여행 2 "문경 돌리네 습지"무해하고 아름다운 2025. 11. 16. 13:25
김용사 가는 길에 돌리네 습지 표지판을 보고 우연히 오게된 곳입니다. 돌리네는 학술용어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아래 상세 설명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www.gbmg.go.kr/doline/doline/introduce/ 처음에 전동차가 있는 줄 모르고 그냥 저 계단을 올라가다가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전동차 이용을 알려주셔서 편한게 돌리네 습지 입구까지 가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잘 만들져 있구 아직도 여기 저기 공사 중인 곳에 있긴 했지만둘러보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돌리네습지 해설자 분들께서도 계시니 설명 듣고 돌리네습지를 보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 저희는 바람도 너무 불고해서 전동차만 타고 잠깐 내렸다가 다시 내려와서 돌리네 습지 사진을 찍지못해서 아쉬워서 ..
-
엄마와 함께 즉흥 가을 여행1 "문경 김용사"무해하고 아름다운 2025. 11. 15. 11:34
지난 주 일요일 오전 일찍 집을 나섰습니다.이모가 우리집에 일주일 계시다가 서울 가시는 날이라 터미널까지배웅해드리고 집으로 곧장 돌아올 예정이였는데오랜만에 엄마랑 단둘이 나온김에 어디든지 가자고 해서 간 곳이 문경 김용사입니다. 그냥 옷도 집에서 입던대로, 신발도 크록스 ㅋㅋㅋ 너무 얇게 입고 나오신 박여사저 날 김용사에는 산 속 골바람이 세차게 불던 날이였습니다. 다행히 크게 춥지는 않았으나 혹시나 찬 바람에 감기 들까봐 얼른 보고 내려오긴 했는데오랜만에 가본 김용사는 여전히 고즈넉하고 평화로웠습니다. 사진 찍을 땐 몰랐는데 저 순간 바람이 많이 불긴 했습니다. 저렇게 낙엽이 찍힌 줄은 ㅋㅋㅋㅋㅋ 김용사를 품고 있는 저 산 단풍이 너무 예쁩니다. 대웅전까지 가서 그냥 돌아 왔습니다. 저희가..
-
[내돈내산] 군마트(PX) 화장품 "송윤아 크림" 솔직한 후기내돈내산 2025. 11. 13. 14:39
안녕하세요 백억이 보호자 정이입니다. 오늘은 저랑 잘 어울리는 ㅋㅋㅋㅋ뷰티풀 아이템 ㅋㅋ화장품에 대해 얘기하려고 해요군마트 PX 화장품 솔직 후기 올려봅니다. 첫 번째는 지인 통해서 알게 된 일명 송윤아 크림이라고 하네요 현재 제품 모델은 트로트 가수 김용빈님으로 바뀌셨어요 VONESTISDIAMOND REPAIR PERFECT COLLECTION다이아몬드 리페어 퍼펙트 컬렉션 워낙에 사진 촬영 솜씨가 없다보니 본에스티스 홈페이지 제품 사진도 함께 올립니다. 여기서는 제가 써본 느낌만 솔직하게 말씀드릴게요.워낙에 고가 화장품으로 들었기에 얼마나 좋을까 했습니다. 좋습니다. !!!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세럼은 무른 제형으로 조금 흘러내리는 형태입니다. 부드럽게 발리면서 마사지 하듯이 바르고 있으..